[공돌이님]이명박 정부 - 공기업 민영화의 문제점                                  < 세계아고라정의포럼 아이앰님의 글  원문보기 >



이명박 정부 - 공기업 민영화의 문제점 [31]

  • 공돌이 ********* 공돌이님프로필이미지
    • 번호 739147 | 09.08.01 00:01 I
    • 조회 1001 주소복사

    한미 FTA의 독소조항으로 인해  다음정권은 한나라당의 이러한 정책들을 폐지하고 사실상 원상태로 복원하는 개혁은 불가능 할 것입니다 


     

    [ 선진화 방안 종합(1~6차)  ]

     

    ㅇ 129개 공공기관 2.2만명 인력 감축 (전체 인력의 12.7%)

    ㅇ 산업은행,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24개 기관 민영화·지분 매각

    ㅇ 주·토공 통합 등 41개 기관을 → 16개 기관(△25개)으로 통폐합

    ㅇ 4대보험 징수통합, 가스산업 경쟁도입 등 기능조정 22건

     

    정부가 공기업 매각에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이는 내년 세수부족을 메우면서 공기업개혁의 고삐를 늦추지 않겠다는 이중포석으로 풀이됩니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739068

     

    ■ 참고 - 설비 유지보수 업무 전반에 대해 민간위탁 확대

             <한전은 생산만 송전.배전.판매는 민간에 >

     

    전력산업은 크게 발전(전력 생산), 송전(발전소에서 변전소로 전력 수송),배전(변전소에서 가정.기업 등에 전력 전달), 판매 등 4단계로 구분됩니다.

    정부는 한전이 독점하고 있는 송전.배전. 판매 부문을 민간위탁하기로 함

     

     

     

     [공기업 민영화는 국민의 재산을 재벌들에게 상납하는 것입니다 ]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공기업의 특성상 수익금의 회수를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정부는 이와 같은 네트워크 산업의 투자비용을 국민의 세금으로 충당해 놓고 이제 회수해야 할 시점에 그 혜택을 재벌들에게 돌리겠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부채를 정부가 모두 떠안고 인수기업에게 온갖 특혜와 수익을 충분히 보장해 주는 조건으로 기업 매각을 진행했던 IMF 당시의 사례를 놓고 보더라도 공기업민영화는 재벌들에게 엄청난 이윤을 안겨주게 될 것입니다. 

     

    국내 독점재벌들이 민영화 계획이 발표되자 발 빠르게 적극적인 인수 의사를 밝히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엄청난 특혜에 외국 투기자본 역시 한 몫 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라의 중요한 사회기반시설들이 국내독점재벌과 해외투기자본들에게 장악되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이렇듯 공기업민영화 정책은 국민이 낸 세금으로 해외투기자본과 재벌들만 배부르게 하는 것입니다.

     

     

     [ 한미 FTA와 공공서비스 ]

     

    이제 비준만 남겨 놓은 한미 FTA는 한번 민영화되거나 규제가 완화된 분야에서 어떤 부작용이 일어날지라도 그 전 상태로 되돌아갈 수 없습니다.

     

    서비스 분야 현재 유보에 적용되는 래칫 조항(역진불가능 조항)이나 투자자국가제소권(ISD)은 재국유화라든가 공적 규제의 강화를 사실상 불가능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정부가 사회 서비스, 공공 서비스를 포괄 유보(미래유보)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미 협정문 상에서 미래유보로 FTA 분류돼 있더라도 한국 정부가 자발적으로 개방하는 경우, 그리고 미국기업이 그 산업에 참여한다면 그 때부터  한미 FTA의 각종 조항, 특히 투자, 정부조달, 공공독점 조항들이 적용됩니다

     

    또한 한미 FTA 협정문 상에서는 건설된 철도의 서비스, 그리고 앞으로의 건설이 개방됐고 각 네트워크 산업에 대한 투자 한도(외국인 지분율)가 확대됐습니다.

     

    본격적 개방, 그리고 미국 기업과의 경쟁이 시작된 것입니다.

     

    협정문이 전부가 아닙니다.

    정부의 자발적 개방=민영화는 언제나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명박 정부의 선진화 계획도 일종의 자발적 민영화입니다

     

     

                                      [ 투자계약 ]

     

    한미FTA에는 표1과 같이 투자자가 공공서비스의 민영화에서 확보할 민영화 사업권을 "투자계약"이라는 범주에 독립적인 개념으로 진입시켰습니다.

    이는 "FTA 발달사"에 최고 단계의 진화로 평가됩니다.

     

    [표1] 투자자가 전력생산과 배전, 상하수도 및 통신과 같이 국가를 대신하여 대중에 서비스를 공급하는 권리, 또는대중이 이용하는 도로, 교통, 운하의 건설과 같은 기반시설 사업권 (한미FTA 11,28조)

     

    국가가 전기, 상하수도, 통신, 도로와 같은 공공서비스 분야를 민영화하기 위하여, 투자자가 민영화 계약을 체결하고, 투자자에게 사업권을 부여하는 것을 "투자계약"이라는 독립적 범주로 법제화한 것입니다.

       

    한미 FTA가 투자계약, 곧 민영화 계약이라는 독립적 범주를 한미FTA에 포함한 것은 두 가지의 법률적 효과를 낳습니다.

     

    첫째, 투자자가 민영화 계약 위반을 이유로 국가를 국제중재에 회부할 수  있습니다.

     

    둘째, 투자자는 국가의 조세권에 대하여도 민영화 계약 위반을 이유로  

          국가중재에 회부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만일 애초의 민영화 계약서에 민영화 투자시의 조건을 보장한다는 취지로 해석될 조항(안정화 조항이라고 합니다)이라도 있다면, 이 분야의 공공서비스에 대한 국가의 신축적 규제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투자자의 동의 없이 민영화를 다시 공영으로 되돌린다는 것은 상상하기 조차 어렵습니다.

     

     

     

    [ 공기업 선진화의 문제점 ]

     

    1. 대상이 되는 대부분의 기업이 토지, 공항, 건설, 관광, 자원 등 국민의 편의 생활과 직결되는 공기업입니다 민영화 이후 관련서비스의 가격이 상승한다면 물가 등 민생 관리에 큰 애로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정부출자 기관 민영화만 해도 그 규모가 엄청납니다.

     

    민영화 대상기업 중 자산총액이 1조원을 넘는 대형기업의 숫자가 16개로 지불능력을 갖춘 대기업들이 대형기업을 인수할 수밖에 없어 대기업과 해외자본의 잔치가 될 전망입니다

     

    3. 지난 기간 민영화가 이루어진 기업들은 국가재정에 도움이 되는 흑자기업이었습니다. 골치덩어리 적자 공기업을 흔쾌히 사갈 사람은 없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인천공항공사의 경우 수익성이 2007년 기준으로 매출 9,714억 원에 영업이익이 4,606억원, 당기순이익이 2,701억 원의 우량기업입니다.

     

    또 전체 인력의 87%에 이르는 6천여 명을 38개 기업에 아웃소싱하고, 매출이 1조원에 육박하는 기업이 직원은 지난해 말 기준 869명이라는 점에서 방만한 경영이라고 할 수 없습니l다.

     

     그런데도 정부는 민영화로 경쟁력을 더 높이겠다는 명분으로 49%의 지분을 매각한다는 것입니다.

     

     

     


    4. 결국 이명박 정부 아래 대기업중심의 강행될 민영화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남기게 될 것입니다

     

    (1) 경제력 집중을 더욱 가속화로 인해 대기업의 지배력과 영향력을 확대

     

    (2) 자본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금융자본과 투자은행들에게 수익처를 제공.

     

    (3) 정부에게는 법인세 감면과 같은 감세를 대체하기 위한 재원 확보의 기회가 됨 - 민영화로 인한 공공요금 인상

    공기업 민영화가 감세의 대안이 되지도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감세의 효과는 영구적인데, 민영화한 재원은 일시적이기 때문입니다 

     

    (4)  “구조조정과 감원을 동반하는 M&A형 투자” -고용감소, 사회 양극화 강화

     

    (5) 정책적 우(愚)를 범할 경우 그 모든 폐해는 국민이 부담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산업은행의 해외채무의 65%인 213억 달러가 중·장기채무이기 때문에, 민영화될 경우 해외채권 기관들의 조기 상환요구로 자칫 채무불이행 사태에 빠질 수 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한나라당 배영식 의원의 주장)

     

     

    [ 민영화이후 무슨일이 벌어질까요? -영국 ]

     

    1. 새로운 방식의 규제수단과 규제 기구를 도입했다.

     

    공기업의 민영화과정은 신자유주의가 주장하는대로 국가개입을 축소하는 것이아니라 여전히 존재하는 시장의 불완전으로 인해 새로운 형태의 정부 개입이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2. 민영화는 고용과 노사관계 악화를 초래했다.

     

    민영화 이후 대부분의 민영화된 기업은 대대적인 리스트럭처링(Re-structuring)으로, 다수의 노동자가 해고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BT는 91년 약 1만 8천명, 92년 약 1만 5천명, 그리고 93년에는 무려 약 4만명의 감원이 나타난바 있습니다.

     

    민영화 이후 경영진의 강력한 대응과 산업의 분할등으로 인해 노조의 협상력이 약화되어 노조가 위축되었습니다.

     

    노동환경의 질도 낮아졌습니다. 해고위협의 증대는 노동자들을 위축시켰고 더 낮은 임금으로 더 힘든일을 하게하는 노동환경이 되었습니다.

     

    민영화는 기업내 사장등 경영진은 매우 높은 보수를 받고 일반 직원과 노동자는 연금혜택이 감소하는 등 기업내의 임금 불평등이 심화되었습니다.

     

     

    3. 서비스의 질이 떨어졌고 가격이 올랐다.

     

    흔히 민영화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민영화를 하면 소비자의 선택권리가 많아지고 서비스의 질도 향상될 것이라 주장하지만, 영국의 경우 민영화 이후의 현실은 이와는 정반대 현상으로 나타났습니다.

     

    민영화 초기에는 오히려 서비스의 질이 떨어진 경우가 많았고 가격규제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의 요금이 오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가스산업의 경우 민영화 직후 몇 년간 공급단절율이 높아지고 서비스의 질이 악화되는 등 많은 불만이 OFGAS에 쇄도하여 가스 서비스에 대한 규제를 강화했습니다.

     

     

    4 구체적인 사례 - 영국철도(BR)가 가장 대표적인 사례이다.

     

    민영화이후 연이어 대규모 열차 사건이 터진 후에 노선관리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사실이 명백하게 밝혀지고 새로운 전략적 감독기관을 만든 노동당 정부는 레일트랙을 다시 국유화했습니다(Martin 2002).

    <철도는 민영화 이후 노선 보수 유지와 정비를 등한히 해 6차례나 대형사고가

    일어나고 서비스의 질이 유럽에서 최악의 상태가 되었다>

     

     

    [라틴아메리카 민영화의 단상]

    국민들의 불만이 극에 달해 있습니다.

     

    라틴아메리카에서는 1990년대 민영화의 열풍이 거세게 불었습니다.

    대부분의 국가들이 인프라, 공공 서비스, 에너지 산업을 민영화하였습니다.

    <전력, 전화, 가스, 도로, 항만, 상하수도 등>

     

       

    재정위기에 봉착한 국가는 국영기업을 좋은 가격에 파는 데만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민영화 이후 규제 제도의 설계를 게을리 한 채 전격적으로 매각했습니다.

    그 결과 민간기업의 전략적 행동, 계약의 불이행, 불합리한 요금체계를 제어할 수 없었습니다. 대부분의 업종에서 재협상을 둘러싼 분란이 거의 2년 단위로 절반 이상의 민영화 기업에서 일어났습니다.

     

    반면 ‘외국인투자’의 이름으로 기업사냥에 나선 초국적 기업들이 대부분의 인프라와 공공 서비스 업종을 장악했습니다. 민간기업들은 설비 매수대금을 빠른 시간 내에 회수하기 위해 단기적 수익 극대화 전략으로 대응했습니다. 그 방법은 고용인구를 줄이고, 요금을 대폭 올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약속했던 추가 투자는 없었습니다.

     

    특히 상당한 지분을 갖고 참여한 투자기금회사들은 장기적 관점의 투자를 죄악시했습니다. 초국적 기업들은 기존의 물량을 시장 상황에 맞춰 높은 가격을 유지하는 전략적 행동에만 매진했습니다.

     

    그 결과로 소비자들은 요금 상승을 감내해야 했고, 주기적으로 물난리나 에너지 대란을 겪어야 했습니다. 수돗물에는 질소 함량이 높아져 건강관리가 문제가 되고, 송배전 사고가 일어나도 늑장 대응으로 큰 피해를 겪었습니다.

     

    2007년 라티노바로메트로의 조사를 보면 시민들이 얼마나 재국영화를 갈망하는지 잘 보여줍니다.

     

    석유·연료의 경우 77%, 전력의 경우 76%, 전화의 경우 69%의 응답자가 다시 국영화하기를 원했습니다.




  • **********



    호오포노포노 -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하여 치유하고 문제를 해결하여 풍요와 자유를 누리는 방법



    본문에서 글쓴이가 말하는 것이 100% 맞는다고 단정하지 않으며 만에 하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전제합니다.


    호오포노포노

    호오포노포노를 하는 방법은 쉽고 간단합니다. 마음속으로 조용히 다음과 같이 말해보세요.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지속적으로 꾸준히 수시로 해야합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생각보다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은 '모든 것을 덮고 무조건 용서하고 사랑합시다' 라는 그런 뜻이 아닙니다.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하고 치유하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이 말을 하면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하고 치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마음과 감정이 정화되고 치유되어 마음이 편안해지고 감정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됩니다. 감정에서 벗어나면 문제의 원인을 볼 수 있게 되고 원인을 제거하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호오포노포노는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 치유하고 문제의 원인을 제거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이 모든 문제의 원인이라는 것이지요.

    이러한 문제의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 마음속으로 자기 자신에게 조용히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나사또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이 내키지 않는다면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도 좋습니다.


    호오포노포노와 함께 나사또를 추천합니다. 나사또는 마음 속으로 또는 소리를 내서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또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나사또를 하면 호오포노포노를 하는 것과 거의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수시로 끊임없이 해야하는 것 등 방법은 같습니다.

    (나사또는 호오포노포노와 마찬가지로 글쓴이가 창안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중 하나는 내면과의 연결입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또는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라고 말할 때는 내면과의 연결이 다른 때보다 더 잘 이루어지는데 이때 집중하고 있으면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을 얻기가 훨씬 더 쉬워집니다.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에 집중하기 바랍니다.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영감은 어느 순간 번뜩이며 뇌리를 스치면서 떠오르는 생각, 영상 등으로 찾아오는데 내면의 소리와 느낌과 동시에 또는 연결되어 오기도 합니다. 또한 '양심의 소리'도 내면으로부터 나옵니다.

    그렇지만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는 것에 집착하지는 않아야 합니다.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을 놓치지 않도록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집착하게 되면 오히려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을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자신의 이기심에서 나온 것을 내면의 소리와 느낌 또는 영감으로 오해하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는 것은 처음에는 쉽지 않고 분명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에 집중하면서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꾸준히 하면 어느 순간부터 점점 쉬워지고 분명해지게 될 것입니다.

    내면의 소리를 듣고 그것을 용감하게 실천할 때 우리는 어떤 즐거움과도 비교할 수 없는 진정한 '창조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렇게 가슴(내면)에서 시키는 것을 실천할 때 의식이 더욱 성장하며 자신감이 더 커지고 마음이 더 크고 강해집니다. 단지 그것이 내면이 아닌 자신의 이기심에서 나온 것일 수도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 4342년(서기 2009년)~

    행세성각




    블로그 원문:

    http://theworldeveryonehappy.tistory.com/1153



    블루솔라워터를 만드는 법 - 건강, 몸과 마음의 치유, 호오포노포노
    블루솔라워터 관련, 컬러 에너지를 이용한 물치료 - 건강, 몸과 마음의 치유, 호오포노포노
    블루솔라워터 경험담~[숙면 취하지 못하시는분 !] - 건강, 몸과 마음의 치유, 호오포노포노


    가장 빨리 깨어나는 법(일반인이 실천하기 좋은) - 차원상승, 도, 깨어나기, 차크라 열림, 사랑으로 사는 것
    의식혁명의 저자 호킨스박사 - 인간의 의식도 레벨이 있다
    혜안을 얻는 방법: 단정하는 것을 멈추면 더욱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게 되고 원하는 것을 이루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고정관념, 극단적인, 통찰력-진실을 보는 힘, 깨달음)
    호오포노포노 - 정화와 치유, 문제해결, 풍요와 자유를 누리는 방법(휴렌박사)
    그래도돼: 의식성장을 위한 생활수행법




    현 시대의 주요 사안과 쟁점 그리고 대처법 - 국내의 정치, 한민족의 민족정신, 일본, 음모론, 대재앙과 지구종말, 북한 및 남북통일
    그래도돼: 의식성장을 위한 생활수행법
    혜안을 얻는 방법: 단정하는 것을 멈추면 더욱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게 되고 원하는 것을 이루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고정관념, 극단적인, 통찰력-진실을 보는 힘, 깨달음)
    호오포노포노 - 정화와 치유, 문제해결, 풍요와 자유를 누리는 방법(휴렌박사)
    블루솔라워터를 만드는 법 - 건강, 몸과 마음의 치유, 호오포노포노
    죽기전에 가장 많이하는 후회 TOP5
    일상에서 찾은 명상법 (브레인 Vol. 23) - 몸과 마음의 건강, 기역력 증진, 맑은 의식
    가장 빨리 깨어나는 법(일반인이 실천하기 좋은) - 차원상승, 도, 깨어나기, 차크라 열림, 사랑으로 사는 것



    세상을 바꾸려면

    투표의 힘

    시민정치참여: 정당을 지지하는 방법



    저와 인터넷 상에서 토론과 논쟁을 하신 분들과 그 과정을 지켜보면서 마음이 상하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미래 네트워크 미래 인터넷]<12>열린 사회 그리고 지식 네트워크 - 창의적/열린 지식 생태계

    떠나라, 불평하라.. 창의력 높이는 6가지 방법

    [세바시15분] 우리가 연애를 할 때, .. <김태훈 팝컬럼니스트> - 여자와 남자의 연애에 대한 통찰 그리고 알기 쉬운 설명

    뉴스타파 신년기획 – 최초분석 ‘이게 아파트 가격이다’(2015.1.6)

    "잔인한 살처분 본 뒤 돼지가 마음에서 떠나지 않았다" - 공장식 축산, 동물복지,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AI)

    "가축에 사용된 항생제, 인체에 치명적 결과 초래"
    세월호참사 48일째...우리는 정말 미개하지 않은가?

    유가족 "朴대통령 분향 보면서..아, 이건 아니다" - 세월호 대참사

    변화의 출발점 - 세상이 바뀌기를 바란다면
    행복한 육아를 위한 주문, 살피고 행하고 누려라 <엄마학교 서형숙 대표> - 아이 키우기, 엄마의 역할
    '천지인 되는' 아이폰, 한국 귀차니스트 잡다 - IOS7, iPhone


     

    신장병과 혈액투석환자에게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스즈끼 식이요법 - 건강, 다이어트

    현미김치가 일부 신부전 환자에게 효과가 없는 이유와 자연치유(식이요법) - 건강

    [건강 3650]마늘·김치·된장..메르스 면역력 높여줘요 - 건강/안전

    폴리코사놀(Policosanol)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 건강, 콜레스테롤, 심장병이나 혈관질환 예방(혈액응고, 혈관손상 방지), 동맥경화와 당뇨 등의 심뇌혈관 질환을 개선

    비폴렌!! 벌화분효능!! - 건강, 심장, 비뇨생식기, 혈관, 노화방지, 생체기능 활성, 항산화 작용, 면역력 증강, 비염, 아토피질환, 스트레스, 우울증 감소, 항암 효과, 전립선염 등

    비타민나무 열매가루 알아봅시다 - 건강, 면역력, 항암, 콜레스테롤, 노화방지, 혈액순환, 간질환, 질병예방 등


    겨울철 감기와 환기 및 습도 - 건강, 면역력 약화, 천식, 폐렴, 염증, 집중력 저하, 만성피로 등 여러가지 질병에 노출

    SBS 스페셜 물 한 잔의 기적(동영상) - 건강
    SBS스페셜 옥수수의 습격 1,2부 - 다이어트 비만 고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알레르기 백혈병 항암 면역력 심장병 들깨 건강

    만성질환을 부르는 달콤한 백색가루.. 설탕 - 건강

    치약과 칫솔이 건강을 위협한다? / 소금 양치질의 좋은 점 - 치아, 잇몸질환, 치과질환, 틀니, 면역력, 감기, 신종플루(신종독감), 구강청결, 구내염, 입냄새, 위염, 위장장애
    신장 기능을 회복하는 개다래 달이는 방법- 요산 수치를 낮추는 효과

    SBS스페셜 마법 1도 당신의 체온이야기 - 건강 다이어트 피부 생존력 면역력 냉증 당뇨 암 고혈압 변비 만성피로 혈액순환 신진대사
    우리 몸을 해치는 잘못된 식습관 BEST 7 - 건강, 음식, 식품

    순간적으로 뇌졸증 증세 알아보는 법 - 건강
    베개만 바꿨을 뿐인데… - 건강,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목디스크, 척추질환
    암은 평범한 병, 심호흡만 잘해도 암세포 분열 저지 - 건강, 암치료법, 스트레스, 휴식, 생활방식
    오래 앉아서 일하는 당신…유방암ㆍ대장암이 '기웃' - 건강, 좌식질환, 장기착석, 걷기의 운동효과 5가지
    WHO "1주 5일 30분만 걸어도 암 예방 효과" - 건강, 운동, 걷기

    치과 안 가는 자연 치료법 *산초

    들기름의 효능(폐, 항암, 혈압, 변비, 위장, 노화방지, 피부건강등)
    당연히 착용하는 브래지어가 유방암 발병 원인? - 여성건강, 혈류를 막음
    운동마니아가 웬 동맥경화? 내몸에 맞는 운동 - 운동 양보단 '세기'에 주목, 중강도 운동, 건강

    골다공증, 전립선암, 유방암의 주범이라네요 - 알루미늄 포일(호일), 건강

    장수촌 어르신들의 장수 비밀은 '장내 미생물' - 건강, 야채와 발효식품
    허리 펴고 가슴 열면 무병장수 문제 없죠 <몸살림운동본부> - 건강, 척추운동, 맨손체조, 당뇨/피부/자궁근종/어깨통증/디스크/생리통/생리불순/무생리/요통/파킨슨병/암/비만/시력/변비 등
    유전자조작 GMO 농산물 경보(동영상4) - 건강
    맨발로 땅을 밟을때 정확히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 건강, Earthing/Grounding, 항산화제/항산화 방어시스템, 대부분 질병의 주 원인인 만성염증/노화 방지/혈액순환/심혈관 질환/고혈압/심장병 등
    젊은 뇌와 시력을 갖게 한 건강비법 '단월드 발끝부딪히기'



    일본은 일본에 거주하는 일본인들과 재일 외국인들을 모두 신속하게 이주시켜야 합니다 - 방사능, 후쿠시마 원전사고, 안전, 건강

    "명태·다시마·고등어·대구 등 6.7% 세슘-137 검출"(종합) - 안전, 건강, 수산물, 방사능

    (펌)일본으로 방사능 악성 쓰레기를 돌려보낸 훌륭한 한국인 - 안전, 건강

    일본산 수산물 불안 여전한데..세관검색 '느슨' - 안전, 원전, 방사능

    [인포그래픽] 복부 CT 촬영으로 방사선 노출 10배 더 - 안전, 건강

    환경운동연합 "원전 주변에서 10~20여종 방사성물질 일상적으로 방출" - 안전

    "일본과 우리나라 수산물 방사능 검사결과 불일치" - 안전, 건강


     

    복지 사각지대의 비극..정부는 '부정수급 찾기'만 바빠 - 사회안전망

    시험대 오른 '박근혜표 복지', 체감온도 높이려면..
    '눈덩이 빚'에 짓눌린 삶, '주빌리은행' 빚탕감으로 새출발

    "대부업체 소멸시효 악용 채권 추심 성행..법원 방치"

    공짜 돈의 위력 - 다른 복지 접근방법 제시
    프리드리히 에버트재단 초청 강연회 <독일의 사회민주주의 현황과 개혁논의> 녹취록 전문 <진보정의당>
    이런 댓글 받는게 또 글쓴이의 기쁨 아니겠니? - 현 정치 상황에서 당장 뭘 해야 되느냐?
    국정원의 부정적 이미지 전 세계로 확산 - 간첩 증거조작, 대선개입
    뉴스타파 17회 - 국정원의 맨 얼굴 (2013.8.23) / 대선개입
    노무현의 이적행위, 새누리의 이적행위!! - 북방한계선(NLL), 국정원 대선 개입
    대한민국(세상)을 바꾸는 가장 좋은 방법
    <투표는 정치를 바꾸고 우리나라(세상)를 바꾸는 가장 강력한 방법> - 국민투표제도, 국민들의 열망과 요구
    깨어있는 시민 / 좋은 세상 / 대한민국(세상)을 바꾸는 방법 / 올바른 판단과 지혜로운 표현 방법
    토론, 논의, 논쟁 그리고 느린 민주주의의 가치
    지금까지 5개의 당적을 가졌습니다. <통합진보당> - 경선부정 사태, 진성당원제(기간당원제)
    유시민입니다. 당의 혁신을 원하는 당원이 생각해 볼 문제들 <통합진보당> - 경선부정 사태, 대중적 진보정당, 혁신


    [보도자료] 천호선 대표 “철도파업 자초, 정말 미래 없는 것은 오히려 朴” <정의당> - 철도민영화
    종묘공원의 박카스 아줌마들 이야기 - 그런 쓸쓸한 모습, 보편적 복지의 필요성
    다시 뜨거워진 촛불 열기 "국정원 대선 개입 박근혜 책임져야"
    대화록의 진실5 “북의 체제붕괴는 우리에게 좋은 일인가?” - 남북통일
    대화록의 진실7 “서해평화협력특별지대를 살려야 한다” - 남북관계, 남북평화, 남북통일
    대화록의 진실4 “친미(親美)국가도 자주(自主)를 할 수 있는가?” - 2007 남북정상회담, 친미와 친미주의, 반미와 반미주의
    [논평] 이정미 대변인, 국정원의 선거개입과 여론조작 의혹,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 <진보정의당> - 2012 대선
    세종시는 충청도만의 문제가 아닌 모든 국민을 위한 것 - 국민참여당, 행정중심복합도시, 국가균형발전, 수도권과밀화해소
    세종시 필사적으로 막는 이유 - 수도권 부동산 폭락(버블붕괴)
    ■독일 거주 한인학자의 4대강사업 비판■ - 대운하, 환경파괴, 생태계파괴, 홍수와 지하수고갈, 수질악화
    4대강 사업의 5대 허구를 밝힌다! - 홍수, 물부족, 수질, 일자리, 죽은강
    추모사업회, 민주통합시민행동, 시민주권모임에 대하여(야권대연합-후보단일화, 범국민정치참여)
    MB의 미디어법 바로 알기
    다문화 선동의 본질 - 외국인 노동자
    우리 소통위!! 충격 애국동지 여러분 이거 봐주세요
    장자연 리스트를 살포한 네티즌들을 잡아들이겠단다.
    정말 명문입니다 (언소주, 조중동절독/광고주불매/삼성불매)
    대한민국<100년 국부> 일본에 넘기려하네! (핵융합기술 인공태양 핵융합로 ITER 토카막 KSTAR)
    국가생명윤리위 승인은 ‘편파적’ (황우석의 줄기세포)
    경찰의 불법적 단속과 폭력진압에 대한 대응책(행정소송)
    전라도 혐오증이 문제다 - 지역감정 문제의 핵심은 보수(?)정권의 경상도와 전라도 등의 지역차별
    깨달음의 민족 - 한민족의 역사와 정신 (한국, 배달국, 단군조선-고조선 등)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나는 나라와 민족을 사랑합니다

    나는 인류를 사랑합니다




    * 행세성각의 트위터
    https://twitter.com/HaengSeSeongGag


     


    Posted by 행세성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