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신당은 국민주권의 실현을 목표로한 정당                                         < 다음 아고라 바람의흔적님의 글  원문보기 >



우선,,,

 

용어를 정리했으면 하는데요.

'친노신당'이라는 말은 어폐가 있습니다.

국민참여정당이 민주정부 10년를 계승하겠다는 것도 맞고, 노무현 대통령의 '지역주의 타파'나 '국민이 국가 권력의 중심이 되는 정치에 대한 꿈'이라는 가치(구체적으로는 당원 중심의 정책정당에 대한 소망)를 구현하겠다는 입장인 것도 분명하지만, 노무현 대통령과 가까운 '친노'들의 정당은 아닙니다.

그것은 언론이나 민주당의 일방적인 덧칠하기에 불과한 것이니....

그같은 용어의 사용은 자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본격적으로 정책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민주노동당이나 진보신당과 같은 정당의 입장에서는 그렇게 볼수도 있겠군요,.

그분들의 입장에서는 국제교역의 확대나 자유시장의 원리 자체가 문제라고 보는 측면이 있으니까요.

한마디로 자유무역과 FTA를 지지하는 모든 세력을 '신자유주의'라고 판단하고, 동일한 세력이라고 보는 것 아닌가요?

 

아직까지는 신당이 창당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강정책도 완성되지 않아서 ..확언하기는 어렵습니다만,

말씀하신 경제 분야에 관한 창당제안문의 주요 내용을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글은 창당제안문 원문을 토대로 주요 내용을 문맥에 맞게 재구성한 것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지금 우리에게는 무엇보다도 먼저 세계화와 양극화로 인해 큰 어려움에 빠진 서민의 삶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정당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서민의 삶을 우선하고 중산층을 육성하며 정당하게 벌어들인 부를 보호할 것입니다.
우리가 만들 정당은 김대중, 노무현 민주정부 10년의 성과를 계승하고 한계를 극복하는 가운데, 환경 보호와 녹색의 가치를 중시하고, 성장 개념을 새롭게 정립하고 발전 전략을 수립하여, 공정하게 경쟁하는 건강한 시장, 사회투자와 복지를 중시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며, 국민중심의 경제구조를 실현하고, 지역균형발전 정책을 추진하며, 평화의 토대 위에서 남북한이  공동 번영하는 시대를 열 것입니다.
보다 구체적인 정책과 노선은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사유재산제와 자유시장에대한 지지를 토대로 새로운 성장개념을 정립하고,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지는 건강한 시장을 지향하며, 사회투자와 복지를 중시하겠다는 것입니다.

...

이것은 정부의 시장에 대한 능동적 개입과, 사회복지의 중시를 의미한다고 하겠습니다......

 

말씀하신 부분은 이정도로 언급하면 될것 같습니다.

어차피, FTA를 반대하는가, 지지하는가 만을 궁금해 하실 님께는 충분한 답이 되지는 못할테니까요.

다만, 저는 새로운 정당이, 이념적으로 편중되고, 현실을 무시하는 관념적 정당이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오히려, 우리가 만들 새로운 정당은 두가지 문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 하나는 '지역주의의 해체'이고, 다른 하나는 '엘리트주의 정치의 종식' 입니다.

 

지역주의의 해체는 지역주의적 정치를 끝장냄으로서, 영남과 호남의 국민들이 사실상 정치적 선택의 자유를 누리고 '주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관련됩니다.

 

지역주의가 해체되면, 지역의 맹주를 중심으로 형성되었던 기존의 정당질서가 정책을 중심으로 재편될 수있고, 진정한 '정책 중심의 정치'가 실현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자연히 인물 중심의 '엘리트정치'역시 약화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정당은 소수의 프로정치인들이 정당을 장악하고 정치를 주도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민주노동당이나 진보신당은 그렇지 않지만, 이것이 의회의 다수 권력을 장악하고 있는 유력 정당들의 현실입니다. 이들 정당들은 자신들이 당의 모든 권력을 사실상 장악하고, 일반 국민들의 당에대한 적극적 참여를 사실상 배제하고 거부했던 것입니다. 따라서, 당원 중심의 정당 운영시스템을 전면화한 새로운 정당이 만들어지면, 많은 국민들은 그들이 참여할 공간을 찾아 새로운 정당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이것은 사실상 국민들에게 정치 참여의 권리를 보장한 것임과 아울러, 구시대의 유물인 엘리트주의적 정치를 약화 시키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신당의 핵심은....

'국민에게 실질적 참정권을 보장하는것'에 있습니다.

그것이 신당의 핵심입니다.

국민이 주인이 되고 정치의 주체가 되는 정치를 위해, 새로운 정당을 만들고자 하는 것입니다.

 

민주당이나, 한나라당으로는 그것이 안됩니다.

과거 열린우리당을 통해 그와같은 목표의 달성을 위해 노력했지만, 당원중심의 정당운영과 지역주의적 정치 타파를 원했던 일부 당원들의 의사는, 반대파에 의해 거부당하고, 꿈은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열린우리당이 파탄나고, 그 주된 구성원이었던 주로 호남지역을 기반으로 한 엘리트 정치인들은 소위 '통합민주당'을 만들었지만, 진정으로 지역주의 타파와 엘리트주의적 정치질서 타파를 주장하며, '국민주권의 꿈'을 실현하고자 했던 사람들은 갈곳을 잃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지금 준비되고 있는 '국민참여정당'의 창당은 실질적인 국민주권을 꿈꾸던, 이들 '참여정치세력'이 국민과 함께 그 꿈을 펼치기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있는 것입니다.

 




**********



호오포노포노 -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하여 치유하고 문제를 해결하여 풍요와 자유를 누리는 방법



본문에서 글쓴이가 말하는 것이 100% 맞는다고 단정하지 않으며 만에 하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전제합니다.


호오포노포노

호오포노포노를 하는 방법은 쉽고 간단합니다. 마음속으로 조용히 다음과 같이 말해보세요.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지속적으로 꾸준히 수시로 해야합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생각보다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은 '모든 것을 덮고 무조건 용서하고 사랑합시다' 라는 그런 뜻이 아닙니다.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하고 치유하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이 말을 하면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하고 치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마음과 감정이 정화되고 치유되어 마음이 편안해지고 감정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됩니다. 감정에서 벗어나면 문제의 원인을 볼 수 있게 되고 원인을 제거하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호오포노포노는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 치유하고 문제의 원인을 제거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이 모든 문제의 원인이라는 것이지요.

이러한 문제의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 마음속으로 자기 자신에게 조용히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나사또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이 내키지 않는다면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도 좋습니다.


호오포노포노와 함께 나사또를 추천합니다. 나사또는 마음 속으로 또는 소리를 내서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또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나사또를 하면 호오포노포노를 하는 것과 거의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수시로 끊임없이 해야하는 것 등 방법은 같습니다.

(나사또는 호오포노포노와 마찬가지로 글쓴이가 창안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중 하나는 내면과의 연결입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또는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라고 말할 때는 내면과의 연결이 다른 때보다 더 잘 이루어지는데 이때 집중하고 있으면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을 얻기가 훨씬 더 쉬워집니다.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에 집중하기 바랍니다.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영감은 어느 순간 번뜩이며 뇌리를 스치면서 떠오르는 생각, 영상 등으로 찾아오는데 내면의 소리와 느낌과 동시에 또는 연결되어 오기도 합니다. 또한 '양심의 소리'도 내면으로부터 나옵니다.

그렇지만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는 것에 집착하지는 않아야 합니다.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을 놓치지 않도록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집착하게 되면 오히려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을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자신의 이기심에서 나온 것을 내면의 소리와 느낌 또는 영감으로 오해하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는 것은 처음에는 쉽지 않고 분명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에 집중하면서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꾸준히 하면 어느 순간부터 점점 쉬워지고 분명해지게 될 것입니다.

내면의 소리를 듣고 그것을 용감하게 실천할 때 우리는 어떤 즐거움과도 비교할 수 없는 진정한 '창조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렇게 가슴(내면)에서 시키는 것을 실천할 때 의식이 더욱 성장하며 자신감이 더 커지고 마음이 더 크고 강해집니다. 단지 그것이 내면이 아닌 자신의 이기심에서 나온 것일 수도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 4342년(서기 2009년)~

행세성각




블로그 원문:

http://theworldeveryonehappy.tistory.com/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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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행세성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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