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이후의 정치지형 ; 누구편을 들 것인가? 블로거 기자단 뉴스에 기사로 보낸 글                                   < 일체유심조 아! 코리아  원문보기 >



나는 변형된 제국주의이자 군국주의 국가인 미국이 일본 제국주의의 바통을 받아 직접통치 3년 후 간접통치를 한 61년 동안 남한 진보 진영이 성취했던 최대한이 1997-2007년간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사회주의 성향을 띤 세력이 생명의 위협 없이 의회에서 면책특권을 가지고 발언하게 된 것은, 앞으로 얼마 갈지 모르지만 이 기간과 그 이후뿐이다.

 

그 최전선에 노무현이 있었고 진보 진영은 그가 이룬 것보다 이루지 못한 것 때문에 극우 세력의 전략과 주장에 발맞추어 노무현을 매장하는 일을 돕고 있다. 많은 지식인과 대중이 정치 지형과 진영 논리에 대한 전략적 고려 없이 검찰과 조중동을 앞세운 극우세력의 장단에 맞추어 춤을 추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객류님새하얀재님 같은 블로거들은 이점을 이미 간파하고 있다.

 

관찰자의 눈에는 도덕적 파탄 상태를 드러낸 극우세력의 앞잡이 조선일보가 지금 의회에 교두보를 가진 진보 세력과 양심 세력을 눈엣가시처럼 느끼는 것으로 보인다. 그들의 사정권에 들어오는 이들은 누구든 공격의 대상이 되고 있다(조선일보, 이종걸· 이정희 의원 고소). 

 

나는 프랑스가 외형적으로 공화정을 쟁취하였지만 혁명 정신을 심각하게 위협한 드레퓌스 사건을 두고 정화 과정을 거친 일을 주목하고 싶다. 프랑스 혁명이 계급을 두고 두 패로 나뉘어 싸운 일이었다면 드레퓌스 사건은 양심과 진실을 두고 두 패로 나뉘어 싸운 사건이었다. 드레퓌스 사건은 12년 동안 엎치락뒤치락하면서 이어졌는데 그때의 사회 분위기나 진행과정이 현재 이 나라의 혼란한 모습과 매우 흡사하게 느껴진다. 

 

어떤 분석가는 드레퓌스 사건에서 대립한 세력을 다음과 같이 규정한다. 즉 '왕정복고주의자˙ 군국주의자˙ 국가주의자˙ 인종차별주의자˙ 원리주의 가톨릭˙ 자본가' 대 '공화주의자˙ 진보주의자˙ 양심세력˙ 법치주의자˙ 사회주의자'(바로 가기). 어쨌든 양심과 진리에 줄 선 자들이 승리했고 언론인, 정치인, 대다수 시민과 외국의 여론까지 가담한 이 전투를 혁명적으로 마무리한 프랑스는 비로소 혁명정신을 제대로 구현한 나라가 되었다고 본다.

 

이 시간 이 나라에서 진행되고 있는 진보 양심 세력에 대한 극우들의 총공세는 결국 87 체제의 궤멸을 지향할 것이라고 본다. 이 전투에서 패배하면 이 나라 역사는 심각한 반동을 겪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이 싸움에서 당신은 어느 진영의 어느 역할을 맡을 것인지 결정하고 발언하는 게 나을 것으로 생각한다. 노무현을 제물 삼아 조중동의 추문과 고소영 정부의 실정을 덮으려는 저들의 속셈이 보이지 않는가 말이다.

 

지금은 한 사람을 심판하는 장이 아니고 진보 진영이 궤멸하느냐 아니냐 하는 것을 시험하는 장이라고 생각한다. 어쩌면 노무현은 드레퓌스처럼 만신창이가 될지도 모른다. 그가 제물이 되는 것과 별개로 이 전투에서 저들이 뜻하는 바를 성취함으로써 진보 진영이 사분오열 만신창이가 되고 앞으로 있을 모든 선거에서 패배하게 된다면 이 나라 정치지형이 어떻게 될지 한 번만이라도 생각해 보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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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오포노포노 -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하여 치유하고 문제를 해결하여 풍요와 자유를 누리는 방법



본문에서 글쓴이가 말하는 것이 100% 맞는다고 단정하지 않으며 만에 하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전제합니다.


호오포노포노

호오포노포노를 하는 방법은 쉽고 간단합니다. 마음속으로 조용히 다음과 같이 말해보세요.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지속적으로 꾸준히 수시로 해야합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생각보다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은 '모든 것을 덮고 무조건 용서하고 사랑합시다' 라는 그런 뜻이 아닙니다.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하고 치유하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이 말을 하면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하고 치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마음과 감정이 정화되고 치유되어 마음이 편안해지고 감정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됩니다. 감정에서 벗어나면 문제의 원인을 볼 수 있게 되고 원인을 제거하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호오포노포노는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 치유하고 문제의 원인을 제거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이 모든 문제의 원인이라는 것이지요.

이러한 문제의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 마음속으로 자기 자신에게 조용히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나사또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이 내키지 않는다면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도 좋습니다.


호오포노포노와 함께 나사또를 추천합니다. 나사또는 마음 속으로 또는 소리를 내서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또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나사또를 하면 호오포노포노를 하는 것과 거의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수시로 끊임없이 해야하는 것 등 방법은 같습니다.

(나사또는 호오포노포노와 마찬가지로 글쓴이가 창안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중 하나는 내면과의 연결입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또는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라고 말할 때는 내면과의 연결이 다른 때보다 더 잘 이루어지는데 이때 집중하고 있으면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을 얻기가 훨씬 더 쉬워집니다.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에 집중하기 바랍니다.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영감은 어느 순간 번뜩이며 뇌리를 스치면서 떠오르는 생각, 영상 등으로 찾아오는데 내면의 소리와 느낌과 동시에 또는 연결되어 오기도 합니다. 또한 '양심의 소리'도 내면으로부터 나옵니다.

그렇지만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는 것에 집착하지는 않아야 합니다.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을 놓치지 않도록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집착하게 되면 오히려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을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자신의 이기심에서 나온 것을 내면의 소리와 느낌 또는 영감으로 오해하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는 것은 처음에는 쉽지 않고 분명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에 집중하면서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꾸준히 하면 어느 순간부터 점점 쉬워지고 분명해지게 될 것입니다.

내면의 소리를 듣고 그것을 용감하게 실천할 때 우리는 어떤 즐거움과도 비교할 수 없는 진정한 '창조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렇게 가슴(내면)에서 시키는 것을 실천할 때 의식이 더욱 성장하며 자신감이 더 커지고 마음이 더 크고 강해집니다. 단지 그것이 내면이 아닌 자신의 이기심에서 나온 것일 수도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 4342년(서기 2009년)~

행세성각




블로그 원문:

http://theworldeveryonehappy.tistory.com/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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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나는 나라와 민족을 사랑합니다

나는 인류를 사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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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행세성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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