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전기자동차를 죽였는가?                                                           < 세계아고라정의포럼 가로등님의 글  원문보기 >



 

크리스 페인 감독의 '누가 전기자동차를 죽였나'(Who Killed The Electric Car?, 2006년)는 

아주 놀랍고도 흥미진진한 다큐멘터리다.국내의 경우 극장에서는 개봉하지 않고 DVD로만 출시됐는데, 

우리도 모르는새 등장했다가 소리 소문없이 사라져버린 전기자동차의 비밀과 여기 얽힌 자동차 업계의 

음모를 보여준다.

# 100년 전에 등장한 전기차 ##


전기자동차가 처음 등장한 것은 놀랍게도 1835년, 네델란드의 크리스트 파벡카가 처음 만들었다.
실제로 1900년대 초반에는 전기자동차가 휘발유차보다 더 많았다.
그러나 휘발유차의 대량 생산과 싼 가격에 밀려 전기자동차는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그로부터 100년 가까이 지난 1996년 미국 3대 자동차 업체 중 하나인 제네럴 모터스(GM)는 

EV1이라는 전기자동차를 만든다.
GM이 전기차를 만든 이유는 당시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날로 늘어나는 공해를 견디다못해 

'배기가스 제로 법'이라는 것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배기가스 제로법은 자동차 업체들이 캘리포니아에서 자동차를 팔려면 전체 판매량의 일정 

부분(10~20%)은 배기 가스가 나오지 않는 전기차를 판매하도록 강제한 법이다.
어쩔 수 없이 GM은 EV1을 만들었고 톰 행크스, 멜 깁슨 등 유명 스타들을 비롯해 일부 

이용자들에게 장기 리스를 했다.

## 놀라운 성능을 보인 전기차 ##
그런데 그 결과가 놀라웠다.
4시간 정도면 완전 충전되는 EV1은 배기 가스는 물론이고 소음도 없이 시속 130km의 속도로 

거리를 내달렸다.1회 충전이면 160km의 거리를 달릴 수 있기 때문에 충전소만 충분하면 사용에 

문제가 없었다.

GM도 놀랐다.
이용자들의 입소문 덕분에 EV1 신청자들이 쇄도하면서 휘발유차의 판매가 위협받기 시작했다.

급기야 자동차 업계, 석유업계, 자동차 부품 업계는 전기차에 위기 의식을 느꼈고 황당한 결과를 

내놓았다.전기차를 죽이기로 한 것.

## 자동차 업계의 음모 ##
GM은 전기차가 배터리에 문제가 많고 비용이 비싸다는 등 억지로 문제점을 퍼뜨렸고, 온갖 로비를 

통해 캘리포니아 주정부에 압박을 가해 공청회를 가진 뒤 결국 2003년에 '배기가스 제로법'을 철폐시켰다.
법이 사라지자 GM은 EV1 생산라인을 폐쇄하고 관련 직원들을 해고한 뒤, EV1을 소리 소문없이 회수했다.

EV1에 너무나 만족했던 이용자들은 온갖 항의와 시위로 회수를 반대했지만 소용없었다.
그렇게 회수된 EV1 200여대는 사막 한 가운데서 모두 폐차 처리됐다.
그렇게 공해도 없고 소음도 없고, 엔진오일이나 부속품을 바꿀 필요도 없는 전기자동차는 조용히 

사라져갔다.

GM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전기차의 배터리를 개발했던 옵신스키의 회사마저 적대적 M&A로 인수한 뒤 

석유회사에 팔아버렸다.이유는 당시 옵신스키가 한 번 충전에 500km를 달리는 전기차용 배터리를 

개발했기 때문. GM은 이를 숨기고 전기차용 배터리가 100km 정도밖에 못달린다고 선전했다.

## GM은 그들의 운명을 바꿀 수 있었다 ##


치솟는 기름값과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 오염 때문에 요즘 전기자동차의 필요성이 부쩍 증가하고 있다.
만약 GM이 전기자동차를 계속 생산해 팔았다면 결과는 어땠을까.

오늘처럼 구제금융을 받지못하면 파산으로 내몰리는 처지는 되지 않았을 것이다.
어쩌면 혼다, 도요타의 전기차에 비해 월등한 성능을 보였던 EV1을 통해 GM은 자동차 산업의 판도를 

바꾸고 미래를 주도했을 수 있다.당장 눈 앞에 이익에만 매달린 GM의 탐욕이 전기자동차 뿐 아니라 

GM 자신의 목을 조른 셈이다.

1.85 대 1 애너모픽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하는 DVD 화질은 평범하다.
일부 장면의 경우 샤프니스도 떨어지고 색도 번지는 등 화질 편차가 있다.

음향은 돌비디지털 5.1 채널을 지원하지만 서라운드 효과는 거의 없다.
부록으로 10분 가량의 삭제장면과 전기차에 관한 배경 지식 등을 소개했다.

<파워DVD로 순간포착한 DVD 타이틀 장면들>

GM이 1996년 개발한 전기차 EV1. 배기가스, 소음이 전혀없이 시속 130km로 달렸다. 휘발유차의 경우 

개솔린 1갤런당 10kg의 이산화탄소를 내뿜는다고 한다.

전기차의 특징은 내연 기관이 아닌 전기 모터로 달리기 때문에 오일필터, 엔진오일 등을 교환할 필요가 

없다. 이는 정유업계 및 자동차 부품, 수리점과 판매점에게도 위협이었다.

톰 행크스와 더불어 EV1 사용자였던 멜 깁슨. 그는 인터뷰를 통해 EV1을 몰았던 놀라운 경험에 대해 

소개하며 전기차가 사라진 것을 너무 아쉬워했다.

전기차의 충전 방식. 저렇게 플러그를 꽂은 뒤 4시간이면 완전 충전된다. 이용자들은 퇴근 후 플러그를 

꽂은 뒤 자고 일어난 뒤 EV1을 몰고 다녔다고 한다. 

차고 벽에 설치된 충전기는 소형으로, 액자 정도 크기다.

GM은 차례로 EV1을 폐차하다가 마지막 남은 78대의 EV1을 2005년 사막 한가운데서 조용히 폐차시켰다. 

GM은 외부인의 폐차장 접근을 막아 다큐멘터리 제작진이 공중 촬영했다.

전기차용 배터리를 개발한 옵신스키와 그의 부인. 옵신스키는 한 번 충전에 500km를 달리는 배터리를 

발명했다가 회사가 GM에 적대적 인수된 뒤 석유회사에 매각됐다. 옵신스키는 다시 투자를 받아 태양열 

발전설비 등 친환경 에너지 시설을 생산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주 정보의 배기가스 제로법(제로 에미션)에 따라 설치됐던 전기차용 충전시설. 전기차는 대량 

생산했다면 가격이 충분히 떨어질 가능성이 컸다. 그러나 GM을 비롯해 전기차를 판매했던 혼다, 도요타 

등 자동차 업계는 일부러 대량 생산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전기차 이용자들이 GM에 몰려가 EV1의 폐차 반대 시위를 하다가 경찰에 체포되는 모습. 다큐멘터리 

제작진은 자동차, 석유업계, 미국 정부와 더불어 소비자 또한 전기차를 죽이는데 일조했다고 주장했다. 

큰 차를 좋아한 미국 소비자의 성향과 전기차에 대한 무관심, 즉 무지를 이유로 들었다.

디트로이트 GM 본사 모습. GM내부에서도 앞선 전기차 기술을 키우면 2,3년 이내에 자동차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는 목소리가 있었으나 이사회가 이를 반대했다.

미국에는 기존 휘발유차를 전기차로 바꿔주는 업체들이 있다. 전기차 개조는 차종에 따라 3~7일 정도 

걸리며 비용은 1만7,000~10만달러 정도란다. 심지어 군대에서도 전기 탱크를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미국에서는 공공전기차도 논의되고 있다. 출퇴근용으로 가까운 거리를 운행하는 소형 전기차를 공용으로 

만들어 보급하자는 내용이다. 

 

다큐멘터리 중 발췌 내용;
   
- 전기자동차가 처음 등장한 것은 놀랍게도 100년전인 1835년(네델란드의 크리스트 파벡카)
- 실제로 1900년대 초반에는 전기자동차가 휘발유차보다 더 많았다.
- 그로부터 100년 가까이 지난 1996년 GM은 EV1이라는 전기자동차를 생산.
(GM이 전기차를 만든 이유는 당시 캘리포니아 주정부의 '배기가스 제로 법' 때문)
 
-  결과는 놀라운 성능을 보였다
4시간에 완전 충전, EV1은 배기 가스나 소음도 없이 시속 130km의 속도로 거리 주행(1회 충전이면 160km의 거리를 달릴 수 있기 때문에 충전소만 확보되면 문제가 없었다)

- GM도 놀랐다.
이용자들의 입소문 덕분에 EV1 신청자들이 쇄도하면서 휘발유차의 판매가 위협받기 시작
- 급기야 자동차 업계, 석유업계, 자동차 부품 업계는 전기차에 위기 의식을 느꼈고 황당한 결과를 내놓았다.  "전기차를 죽이기로..."
 
- EV1에 너무나 만족했던 이용자들은 온갖 항의와 시위로 회수를 반대했지만 소용없었다.
그렇게 회수된 EV1 200여대는 사막 한 가운데서 모두 폐차 처리.
공해도 없고 소음도 없고, 엔진오일이나 부속품을 바꿀 필요도 없는 전기자동차는 그렇게 해서 사라졌다.
 
- 자동차 업계의 음모
GM은 전기차가 배터리에 문제가 많고 비용이 비싸다는 등 억지로 문제점을 퍼뜨렸고, 온갖 로비를 통해 캘리포니아 주정부에 압박을 가해 공청회를 가진 뒤 결국 2003년에 '배기가스 제로법'을 철폐
- 법이 사라지자 GM은 EV1 생산라인을 폐쇄하고 관련 직원들을 해고한 뒤, EV1을 조용히 회수.

- GM이 전기자동차를 계속 생산해 팔았다면 오늘처럼 구제금융을 받지못하면 파산으로 내몰리는 처지도 되지 않았을 것이며, 그들의 운명을 바꿀 수 있었을 것이다.
- 혼다, 도요타의 전기차에 비해 월등한 성능을 보였던 EV1을 통해 GM은 자동차 산업의 판도를 바꾸고 미래를 주도했을 수 있다.
당장 눈 앞에 이익에만 매달린 GM의 탐욕이 전기자동차 뿐 아니라 GM 자신의 목을 조른 셈.
 
-GM이 1996년 개발한 전기차 EV1. 배기가스, 소음이 전혀없이 시속 130km로 달렸다. 휘발유차의 경우 개솔린 1갤런당 10kg의 이산화탄소를 내뿜는다고 한다.

- 전기차의 특징은 내연 기관이 아닌 전기 모터로 달리기 때문에 오일필터, 엔진오일 등을 교환할 필요가 없다. 이는 정유업계 및 엔진과 트랜스밋션관련 부품 업체, 수리점과 판매점에게도 위협이었을 것.
 
- 톰 행크스와 더불어 EV1 사용자였던 멜 깁슨. 그는 인터뷰를 통해 EV1을 몰았던 놀라운 경험에 대해 소개하며 전기차가 사라진 것을 너무 아쉬워했다.
 
- GM은 차례로 EV1을 폐차하다가 마지막 남은 78대의 EV1을 2005년 사막 한가운데서 조용히 폐차. GM은 외부인의 폐차장 접근을 막아 다큐멘터리 제작진이 공중 촬영했다.

- 당시 전기차용 배터리를 개발한 옵신스키는 한 번 충전에 500km를 달리는 배터리를 발명했다가 회사가 GM에 적대적 인수된 뒤 석유회사에 매각됐다. 옵신스키는 다시 투자를 받아 태양열 발전설비 등 친환경 에너지 시설을 생산하고 있다.
 
- 캘리포니아 주 정보의 배기가스 제로법(제로 에미션)에 따라 설치됐던 전기차용 충전시설. 전기차는 대량 생산했다면 가격이 충분히떨어질 가능성이 컸다. 그러나 GM을 비롯해 전기차를 판매했던 혼다, 도요타 등 자동차 업계는 일부러 대량 생산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 미국에는 기존 휘발유차를 전기차로 바꿔주는 업체들이 있다. 전기차 개조는 차종에 따라 3~7일 정도 걸리며 비용은 1만7,000~10만달러 정도. 심지어 군대에서도 전기 탱크를 검토

출처 :필립피셔 미래를 바라보다. 원문보기 글쓴이 : 리어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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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오포노포노 -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하여 치유하고 문제를 해결하여 풍요와 자유를 누리는 방법



본문에서 글쓴이가 말하는 것이 100% 맞는다고 단정하지 않으며 만에 하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전제합니다.


호오포노포노

호오포노포노를 하는 방법은 쉽고 간단합니다. 마음속으로 조용히 다음과 같이 말해보세요.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지속적으로 꾸준히 수시로 해야합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생각보다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은 '모든 것을 덮고 무조건 용서하고 사랑합시다' 라는 그런 뜻이 아닙니다.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하고 치유하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이 말을 하면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하고 치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마음과 감정이 정화되고 치유되어 마음이 편안해지고 감정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됩니다. 감정에서 벗어나면 문제의 원인을 볼 수 있게 되고 원인을 제거하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호오포노포노는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을 정화, 치유하고 문제의 원인을 제거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불행한 기억과 마음, 감정, 고정관념 등이 모든 문제의 원인이라는 것이지요.

이러한 문제의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 마음속으로 자기 자신에게 조용히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나사또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이 내키지 않는다면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도 좋습니다.


호오포노포노와 함께 나사또를 추천합니다. 나사또는 마음 속으로 또는 소리를 내서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또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나사또를 하면 호오포노포노를 하는 것과 거의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수시로 끊임없이 해야하는 것 등 방법은 같습니다.

(나사또는 호오포노포노와 마찬가지로 글쓴이가 창안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중 하나는 내면과의 연결입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또는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라고 말할 때는 내면과의 연결이 다른 때보다 더 잘 이루어지는데 이때 집중하고 있으면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을 얻기가 훨씬 더 쉬워집니다.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에 집중하기 바랍니다.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영감은 어느 순간 번뜩이며 뇌리를 스치면서 떠오르는 생각, 영상 등으로 찾아오는데 내면의 소리와 느낌과 동시에 또는 연결되어 오기도 합니다. 또한 '양심의 소리'도 내면으로부터 나옵니다.

그렇지만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는 것에 집착하지는 않아야 합니다.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할 때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을 놓치지 않도록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집착하게 되면 오히려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을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자신의 이기심에서 나온 것을 내면의 소리와 느낌 또는 영감으로 오해하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내면의 소리와 느낌, 영감을 얻는 것은 처음에는 쉽지 않고 분명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내면의 소리와 느낌 그리고 떠오르는 영감'에 집중하면서 호오포노포노와 나사또를 꾸준히 하면 어느 순간부터 점점 쉬워지고 분명해지게 될 것입니다.

내면의 소리를 듣고 그것을 용감하게 실천할 때 우리는 어떤 즐거움과도 비교할 수 없는 진정한 '창조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렇게 가슴(내면)에서 시키는 것을 실천할 때 의식이 더욱 성장하며 자신감이 더 커지고 마음이 더 크고 강해집니다. 단지 그것이 내면이 아닌 자신의 이기심에서 나온 것일 수도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 4342년(서기 2009년)~

행세성각




블로그 원문:

http://theworldeveryonehappy.tistory.com/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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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발로 땅을 밟을때 정확히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 건강, Earthing/Grounding, 항산화제/항산화 방어시스템, 대부분 질병의 주 원인인 만성염증/노화 방지/혈액순환/심혈관 질환/고혈압/심장병 등
젊은 뇌와 시력을 갖게 한 건강비법 '단월드 발끝부딪히기'



일본은 일본에 거주하는 일본인들과 재일 외국인들을 모두 신속하게 이주시켜야 합니다 - 방사능, 후쿠시마 원전사고, 안전, 건강

"명태·다시마·고등어·대구 등 6.7% 세슘-137 검출"(종합) - 안전, 건강, 수산물, 방사능

(펌)일본으로 방사능 악성 쓰레기를 돌려보낸 훌륭한 한국인 - 안전, 건강

일본산 수산물 불안 여전한데..세관검색 '느슨' - 안전, 원전, 방사능

[인포그래픽] 복부 CT 촬영으로 방사선 노출 10배 더 - 안전, 건강

환경운동연합 "원전 주변에서 10~20여종 방사성물질 일상적으로 방출" - 안전

"일본과 우리나라 수산물 방사능 검사결과 불일치" - 안전, 건강


 

복지 사각지대의 비극..정부는 '부정수급 찾기'만 바빠 - 사회안전망

시험대 오른 '박근혜표 복지', 체감온도 높이려면..
'눈덩이 빚'에 짓눌린 삶, '주빌리은행' 빚탕감으로 새출발

"대부업체 소멸시효 악용 채권 추심 성행..법원 방치"

공짜 돈의 위력 - 다른 복지 접근방법 제시
프리드리히 에버트재단 초청 강연회 <독일의 사회민주주의 현황과 개혁논의> 녹취록 전문 <진보정의당>
이런 댓글 받는게 또 글쓴이의 기쁨 아니겠니? - 현 정치 상황에서 당장 뭘 해야 되느냐?
국정원의 부정적 이미지 전 세계로 확산 - 간첩 증거조작, 대선개입
뉴스타파 17회 - 국정원의 맨 얼굴 (2013.8.23) / 대선개입
노무현의 이적행위, 새누리의 이적행위!! - 북방한계선(NLL), 국정원 대선 개입
대한민국(세상)을 바꾸는 가장 좋은 방법
<투표는 정치를 바꾸고 우리나라(세상)를 바꾸는 가장 강력한 방법> - 국민투표제도, 국민들의 열망과 요구
깨어있는 시민 / 좋은 세상 / 대한민국(세상)을 바꾸는 방법 / 올바른 판단과 지혜로운 표현 방법
토론, 논의, 논쟁 그리고 느린 민주주의의 가치
지금까지 5개의 당적을 가졌습니다. <통합진보당> - 경선부정 사태, 진성당원제(기간당원제)
유시민입니다. 당의 혁신을 원하는 당원이 생각해 볼 문제들 <통합진보당> - 경선부정 사태, 대중적 진보정당, 혁신


[보도자료] 천호선 대표 “철도파업 자초, 정말 미래 없는 것은 오히려 朴” <정의당> - 철도민영화
종묘공원의 박카스 아줌마들 이야기 - 그런 쓸쓸한 모습, 보편적 복지의 필요성
다시 뜨거워진 촛불 열기 "국정원 대선 개입 박근혜 책임져야"
대화록의 진실5 “북의 체제붕괴는 우리에게 좋은 일인가?” - 남북통일
대화록의 진실7 “서해평화협력특별지대를 살려야 한다” - 남북관계, 남북평화, 남북통일
대화록의 진실4 “친미(親美)국가도 자주(自主)를 할 수 있는가?” - 2007 남북정상회담, 친미와 친미주의, 반미와 반미주의
[논평] 이정미 대변인, 국정원의 선거개입과 여론조작 의혹,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 <진보정의당> - 2012 대선
세종시는 충청도만의 문제가 아닌 모든 국민을 위한 것 - 국민참여당, 행정중심복합도시, 국가균형발전, 수도권과밀화해소
세종시 필사적으로 막는 이유 - 수도권 부동산 폭락(버블붕괴)
■독일 거주 한인학자의 4대강사업 비판■ - 대운하, 환경파괴, 생태계파괴, 홍수와 지하수고갈, 수질악화
4대강 사업의 5대 허구를 밝힌다! - 홍수, 물부족, 수질, 일자리, 죽은강
추모사업회, 민주통합시민행동, 시민주권모임에 대하여(야권대연합-후보단일화, 범국민정치참여)
MB의 미디어법 바로 알기
다문화 선동의 본질 - 외국인 노동자
우리 소통위!! 충격 애국동지 여러분 이거 봐주세요
장자연 리스트를 살포한 네티즌들을 잡아들이겠단다.
정말 명문입니다 (언소주, 조중동절독/광고주불매/삼성불매)
대한민국<100년 국부> 일본에 넘기려하네! (핵융합기술 인공태양 핵융합로 ITER 토카막 KSTAR)
국가생명윤리위 승인은 ‘편파적’ (황우석의 줄기세포)
경찰의 불법적 단속과 폭력진압에 대한 대응책(행정소송)
전라도 혐오증이 문제다 - 지역감정 문제의 핵심은 보수(?)정권의 경상도와 전라도 등의 지역차별
깨달음의 민족 - 한민족의 역사와 정신 (한국, 배달국, 단군조선-고조선 등)




나는 나를 사랑합니다

나는 나라와 민족을 사랑합니다

나는 인류를 사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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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행세성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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